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 제공

구미시는 설 연휴기간 중 지역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해 1월 13일부터 2월 10일까지 원활한 교통체계 구축과 대중교통의 탄력적인 운용을 통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수립하여 시행에 들어갔다.

우선 시외버스 터미널 7개소와 시내버스, 택시 운수업체 및 삭도 등 해당 업체 및 지부 등 자체 시설·장비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과 안전규정 숙지 등 종사원에 대해 사전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운송질서 확립을 위한 지도·계도반을 통하여 버스·택시 안전질서 지도, 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점검 및 공중화장실 청결 점검, 삭도시설 점검(안전대책, 시설관리 등), 교통안전시설물 점검(교통안전표지판, 신호등 등)을 실시한다.

특별수송대책상황실을 운영하여 중대교통사고처리 및 설 연휴 교통 불편민원을 처리하는 한편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하여 교통민원에 대해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

한편, 설 연휴 교통정보는 국가교통정보센터(www.its.go.kr), 도로공사(www.ex.co.kr), 철도공사(www.korail.com) 또는 ARS 1333번으로 종합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는 한국도로공사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