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움직임을 즐겨라

 Enjoy your MOTION,

시끌벅적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5기를 맞이할 준비가 한창인 이모션의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2012년 활동을 시작한 구미여자고등학교 댄스동아리 ‘E-MOTION’은 ‘너의 움직임을 즐겨라’라는 뜻으로 춤을 춘다는 그 자체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모션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긍정적이고 활발한 것입니다. 무대를 준비하는 매순간을 즐기고 무대에 선다는 것에 행복해 합니다.”

 

이모션은 학교 축제인 ‘백합제’를 비롯해 야영, 동아리발표대회와 같은 교내 행사에 참여하여 학교행사를 더욱 알차게 꾸미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라온제나의 ‘우리 동네 아티스트’,‘동락페스티벌’과 같은 교외 활동과 각종 대회 참가로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교내축제에서 동아리공연 부문 은상을 수상, 제4회 경상북도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기쁨을 나눴다.

동아리 활동을 하며 겪은 일화는?

이모션은 아직 신생 동아리라 동아리실이 없습니다. 그래서 주로 강당이나 학교 체력 단련실에서 공연 연습이 이루어지는데요. 가끔 피치 못 할 사정으로 연습을 할 공간이 없을 때면 학교 학생들의 시선을 느끼며 학교 중앙 현관에서 연습을 하기도 합니다. 한 겨울에 학교 조회대에서 추위에 떨며 연습을 한 적도 있어요.

또 주변분들이 가끔 “고작 학교 동아리 활동일 뿐인데 그렇게 열심히 동아리 활동을 해서 얻는 것이 있어?” 라는 질문을 받을 때면 자신 있게 “네! 아주 많습니다.” 라고 항상 대답을 합니다.

 

이렇게 열악한 환경 속에서 부원들은 힘들다고 할 법도 한데,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항상 웃으며 즐겁게 연습을 하는 동아리 부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이모션’이라는 동아리활동을 통해 얻은 값진 것은?

첫 번째로는 돈독한 인간관계입니다,

많은 시간을 땀 흘리며 함께 연습하기 때문에 선후배 및 부원들 간의 사이가 돈독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후배는 멋있고 본받고 싶은 믿음직스러운 선배를, 선배는 자랑스러운 후배를 얻었습니다. 또한 본인 스스로 좋아하는 일을 하며 힘든 연습들을 이겨내고, 공연을 통해 얻는 값진 순간 속에서 언제나 함께였던 진정한 친구들을 얻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누구나 쉽게 경험 할 수 없는 잊지 못할 순간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모션의 무대를 보여 주며 쌓은 무대경험과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노력했기에 가능했던 소중한 시간들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2016년 활동계획은?

2016년 한 해 동안 교내행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교외공연, 각종대회에 참가할 것입니다. 저희의 작은 노력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곳을 찾아 재능기부도 할 예정입니다.

 

“저희 이모션을 늘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멋진 무대들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저희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행복하게 무대를 만드는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주는 동아리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이모션의 무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욱 노력하여 좋은 무대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