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수돗물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

구미시상하수도사업소에서 정기적으로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 판정을 받은 결과, 시민들이 사용하기에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이라고 밝혔다.

먹는물 수질검사 59개 항목에 대한 검사 결과를 살펴보면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등 미생물은 불검출로 나타났으며 중금속, 페놀, 암모니아성질소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무기물질과 유기물질 모두 불검출 및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 또한 냄새, 맛, 증발잔류물과 같은 심미적 영향물질도 기준치 이하로 적합판정을 받았다.

구미시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정수장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을 매일 2회 탁도 외 6개 항목을 검사하고 있으며, 주간검사로는 탁도 외 21개 항목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월 1회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먹는 물 수질 전항목 검사를 의뢰하여 먹는 물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수도꼭지와 노후관 수도꼭지 63개소에 대한 수질검사를 매월 1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시설에 대해서도 주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수돗물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상철 정수과장은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철저히 시행하여 “시민이 수돗물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수돗물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질검사 결과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 : http://water.gumi.go.kr)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