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아이디어 작품 발굴.. 대구경북 CEO포럼 공동 개최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채석)과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윤성호), 창업진흥센터(센터장 이승희)는 11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금오공대 체육관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C(Creative)-Idea EXPO 2013」를 개최한다. 

C-Idea EXPO 2013는 학생들의 아이디어 작품을 발굴하여 사업화 하도록 하는 목적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본부장 박찬득), 대구경북 성공 CEO포럼(회장 최회식)이 공동으로 EXPO 개최를 지원한다.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 정책과 연계한 이번 행사에서 캡스톤디자인 부문에서는 창업연계 48팀, 일반 106팀, 융합형 11팀이 참여했으며, 금오공대 창업진흥센터 및 창업교육센터의 창업동아리 작품 30여개가 함께 전시되었다. 금오공대 재학생, 교직원, 가족회사, 인근 지역산업체, 초중고 학생, 구미 시민 등 총 3,200명이 참관 할 예정이며, 매해 개최하던 kit Engineering Fair 2013행사도 이번 EXPO와 함께 열려 대회 규모와 질적인 면에서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특히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작품들은 현장에서 ‘학생작품 기술사업화를 위한 MOU’를 산업체와 직접 체결하게 되며, 이를 통해 작품의 보완‧개발을 진행하며 산학협력의 관계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행사를 주관한 채석 LINC사업단장은 “이번 EXPO는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된 만큼 이를 잘 발굴하여 사업화 한다면 경쟁력 있는 창업과 산학협력의 장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학생들의 학습의욕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경쟁력 있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