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기뻐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은 변하지 않았다.

봄여름가을겨울의 연주곡 '항상 기뻐하는 사람들'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아침 알람 음악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연주도 최고지만, 제목이 아름답다. '항상 기뻐하는 사람들'. 이 말은 20대에 음미하는 느낌이 다르고 30대에 음미하는 느낌이 또 달랐다. 무엇이 어떻든 기뻐한다는 말이다.

나는 언젠가부터 항상 기뻐하는 사람이 되기로 마음먹었다. 그렇게 마음먹으면 위정자들이 나라살림을 말아먹는 걸 보면서도, 저 자식이 뒷주머니 챙기는 꼴을 뻔히 알고도 기뻐할 수 있다. 그래서 매일 아침을 이 연주곡으로 시작하기로 했던 것이다.

다만 아침에 잘 일어나질 못해서 '5분 간격으로 세 번 울릴 때까지 안 일어날 거면 좀 조용한 음악으로 설정해 놓던가! 니미, 정신 사나워 죽겠네!'란 불평을 얼마 전에 아내로부터 들은 나는 봄여름가을겨울의 잔잔한 연주곡 '웃으며 헤어지던 날'로 알람음악을 바꿀 수밖에 없었다. 그 후 매일 아침, 보름이 지나도록 나는 너무나 좋아하는 연주곡 '웃으며 헤어지던 날'을 한 번도 듣질 못했다. (들은 기억이 없다. 잠에서 깨어나지 못했기에.)

그러나 '항상 기뻐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은 변하지 않았다.^^

10년 전에 아버지가 자기 차를 내 이름으로 등록해 두었던 기간, 내지 않아 쌓인 과태료 30여만 원을 어제 발견했지만, 이미 잊어버렸을 아버지에게 좀 내시라고 말할 수 없지만, 할 일은 쌓여 있고 갈 길은 멀지만, 난 기쁘다. 항상 기쁘다고.

만화가 김수박 / 뉴스풀협동조합 조합원 / [아날로그맨], [오늘까지만 사랑해], [내가 살던 용산](공저), [삼성에 없는 단 한 가지 : 사람 냄새], [만화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출간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