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플렉서블 OLED 추가 라인 및 5세대 조명용 OLED 신규라인 구축

LG디스플레이가 구미공장에 4,500억원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29일 11시 도청에서 LG디스플레이, 구미시와 플렉서블 OLED와 조명용 OLED 생산라인 구축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 남유진 구미시장, 백승주 국회의원 당선자, 장석춘 국회의원 당선자, 권동섭 LG 디스플레이 노조위원장, 윤창욱 도의회 부의장, 김익수 구미시 의회의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플렉서블 OLED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5년 7월, 1조 500억원 규모의 6세대(1,500㎜×1,850㎜) 플렉서블 OLED(E5)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이번에 3,100억원의 투자는 보완 투자로써 월 7,500장 규모의 효율적인 플렉서블 OLED라인을 완성하고 향후 생산량 확대를 위한 선행투자가 반영된 것이다.

플렉서블 OLED는 기존 OLED에 쓰이는 유리기판 대신 플라스틱을 사용해 휘어질 수 있는 강점이 있다. LG디스플레이는의 이번 투자를 통해 구미지역은 스마트폰은 물론 폴더블과 자동차용 OLED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플렉서블 OLED의 생산기지로 발돋음할 전망이다.

또한, 지난해 12월 LG화학으로부터 인수받은 OLED 조명 사업의 본격적인 사업 전개 기반 마련을 위해 1,400억원을 투입, 구미공장내에 월 1만 5,000장(5세대 1,000㎜× 1,200㎜ 기준) 생산규모의 신규라인을 구축하고 2017년 상반기중 양산을 계획하고 있다.

OLED 조명은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한 차세대 면광원으로서, 자연광에 가까워 건강하고 편안한 빛을 구현하며, 얇고 휘어질수 있는 특징으로 인해 디자인이 자유로워 다양한 분야의 시장 진출이 가해 신규 광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LG디스플레이의 이번 구미 투자는 수출부진, 내수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OLED 조명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생산라인이 구미지역에 처음으로 구축됨에 따라 지역 협력업체들의 새로 먹거리를 창출 및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