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민교육' 주제로, 전세계 NGO대표 한자리에

제66차 UN NGO 컨퍼런스가 ‘세계시민교육 – 유엔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을 위한 협력(Achieving 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Together)’이라는 주제로 5월 30일 오전 10시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화려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6월 1일까지 3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전 세계 100여 개국 3,000여명의 역대 최대 규모의 인원이 참석한 크리스티나 갈라치 UN사무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반기문 UN사무총장의 축사에 이어 황교안 국무총리의 주최국 환영사, 장순흥·이일하 조직위원장의 조직위원회 개회사,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의 환영사, 최양식 경주시장의 주최도시 환영사가 이어졌다.

이날 자리에는 이영 교육부 차관, 조태열 외교부 2차관,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 김원수 UN 대사, 오준 UN 대사, 장대진 경북도의회 의장, 도영심 UN WTO STEP 재단이사장, 마허 나세르 UN 공보국 선임국장, 스콧 칼린 UN NGO 컨퍼런스 의장 등의 주요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극복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으며, 가수 이승철과 성악가 박혜진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그간 아프리카 지역의 꾸준한 기부 및 봉사 활동을 통해 진정성을 인정받아 이번 홍보대사로 발탁된 가수 이승철은 14년 뉴욕에서 열린 제65차 UN NGO 컨퍼런스에서 축하공연에 이어 이번 컨퍼런스에도 멋진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인연을 이어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늘 개회식을 시작으로 2일차의 특별행사인 새마을특별라운드테이블과 새마을시민교육워크숍을 포함해 5개의 라운드테이블과 48개의 워크숍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6월 1일에는 컨퍼런스의 결과물이 최종적으로 취합되어 폐회식때 ‘경주선언문’이 채택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