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건 목표!

현대 사회에서는 많은 인간관계를 통한 삶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인간관계에서 표현을 통해 상호간의 소통을 하고 그 표현은 개인의 개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공동체안에서 많은 것들을 표현해내는 일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친구들과 이야기 할 때나 회사에서 발표를 할 때도 마찬가지며 그 중요한 때 난감한 적이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현대HCN방송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는 김보은 대표

목포MBC, 광주KBS, 여수MBC를 거쳐서 ETV와 현대 HCN 등의 방송사에서 아나운서, MC, DJ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경력 13년차의 김보은 아나운서, 구미지역에 스피치 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 숨N쉼 김보은 아나운서 스피치 아카데미"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형곡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김보은 대표는 "의사소통에도 기술이 필요하다"며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은 신뢰감과 호감, 개성 있는 자기표현, 사회성과 친화력, 리더십의 중요한 척도"라고 강조합니다.

어릴 적 꿈은 과학자였다고 말하는 김 보은 대표는 "어느 날 TV 속 과학자의 성과를 소개하는 아나운서를 보게 되었는데 그 아나운서의 말에서 제대로 이해할 수 없는 답답함을 느낀 후 나는 과학 소식을 제대로 알리는 아나운서가 되어야겠다"며 진로를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갖고 있다는 것에 행복을 느낀다며 "여전히 카메라의 빨간 불만 보면 설레고 나의 목소리로 행복을 전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말할 수 없을 만큼 벅차다"며 앞으로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스피치는 취업면접과 학교입시, 기업인사 등 다양한 사회의 변화속에서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들어 그 중요성이 커지고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분들이 주변에도 많은것 같습니다. 

"숨N쉼 김보은 아나운서 스피치 아카데미"에서는 발표수업이 두려운 대학생들, 회의에서 프레젠테이션이 두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대인공포 이런것들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분들에게 스피치의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 보은 대표는 "스피치 능력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은 요즘에는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스피치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자 문의가 온다"며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보이스트레이닝을 통한 성공적인 화법, 유형별 대화를 통해  공감과 설득을 얻을 수 있는  전문적인 스피치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A가 B에게 의사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어떠한 요소가 가장 호감을 주는지 알아보는 메러비언의 법칙(의사소통의 법칙)에 의하면 단일 요소로는 목소리가 무려 3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걸 알 수 있다"며 "그만큼 상대의 마음에 공명을 울리기 위해서는 목소리의 가치가 엄청 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러한 목소리를 갖추고 스피치를 한다면 자신감 향상은 물론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며 상대에게 호감 있는 사람으로 비칠 수 있으며 가치는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고 그 가치를 드러내게 도와주는 것이 교육이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누군가 다가 온다는 것은 실로 어마어마 한 일입니다. 그의 일생이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김보은 대표는 이 말처럼 일생으로 다가오는 분들을 삶을 건 소중한 인연으로 여기고 저로 인해 일생이 바뀔 수도 있다는 묵직한 책임감과 진정성으로 스피치 교육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미 형곡동로 39 k-1빌딩 3층

 050-6910-2233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