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6일 스포츠 종합

요즘 스포츠 관련 소식은 D-2일(7일개막) 남은 소치 동계올림픽소식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금메달 후보 위주로 많은 자료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1. 피겨 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는 제가 소개하지 않아도 너무 잘 알고 계시죠. 언론에서는 아사다 마오와 경쟁자처럼 홍보를 하고 있지만  실력면에서 아사다 마오가 좀 떨어진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아사다 마오가 구사할 트리플 악셀의 결과가 큰 변수가 될것 같습니다. 미묘한 차이에서 선수 실력만으로 결정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것이 세계스포츠계의 현실입니다.

일본 피겨스케이팅에서 아사다 마오선수에 대한 애착은 가희 독보적이라 할수 있습니다. 피겨 시설이며 홍보, 선수관리까지 어느 하나 빠짐이 없을 정도로 밀어 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피겨스케이팅선수들이 볼때는 정말 부러운게 사실입니다. 김연아 선수도 당연하겠지요.

하지만 김연아 선수는 이 모든것을 이겨내고 실력으로 결과로 당당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쩌면 김연아 선수는 아사다 마오라는 경쟁선수가 있어서 더 열심히 했고 더욱 빛날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번 소치 올림픽에서도 두 선수의 선의의 경쟁을 지켜보는 것도 좋은 재미입니다. 두선수 모두 부상없이 대회를 무사히 마칠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하지만 전 김연아선수의 금메달을 응원합니다. 김연아 선수 화이팅!! 

김연아 선수는 2월 20일(목) 여자 쇼프프로그램, 2월 21일(금) 여자 프리스케이팅 대회일정이 잡혀있습니다.
 


SBS 뜨거운 날의 도전 - ⑥ 당신을 응원합니다. 해당 영상 캡쳐   

 

2. 다음은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선수 입니다. 

이상화(만24)선수는 초등학교부터 스피드스케이팅 시작했고 이후 전국체전, 주니어선수권대회, 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 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토리노,밴크버 동계올림픽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였습니다.

2006년 제20호 토리노동계올림픽부터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선수로 처음 선발되어 출전을 했고 2013년 여자 500m에서 세계신기록을 작성하는 등 최근대회에서 적수가 없을 정도의 실력으로 우승을 하고 있으며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이 확실히 되고 있습니다.

이상화 선수의 경기 일정은  2월 11일(화) 21:45분 여자 500m 레이스 예선전, 23:34분 여자 500m 레이스 결승전,
2월 13일(목) 23:00분 여자 1,000m 결승전이 열릴예정입니다. 



SBS 뜨거운 날의 도전 - ⑥ 당신을 응원합니다. 해당 영상 캡쳐


3. 다음은 박지성선수의 소식입니다.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의  박지성선수는 6일(한국시간) 캄뷔르와의 경기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장해 팀의 2:1 역전승에 기여했습니다.  네덜란드 축구전문매체 "골닷컴 네덜란드판"은 박지성선수에게 평점 3.5점(5점 만점)을 부여하며 팀에서의 활약을 인정했습니다.

꾸준하게 활약하고 있는 박지성선수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4. 다음은 추신수선수의소식입니다.

추신수선수의  새 소속팀 텍사스 레인저스가 추신수선수을 영입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요 바로 한국기업들의 스폰서 제의에 때문입니다. 이중에 텍사스주 중부에 반도체 제조 공장이 있는 삼성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은 지역에서 이벤트 활동등으로 마케팅을 펼쳐 왔었기 때문에 유력한것으로 전해 졌습니다. 한편 광고는 외야 펜스 광고 등 브랜드 노출 효과가 큰 계약이 골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한가지 흥미로운점은 텍사스가  홈구장 레인저스볼파크의 구단 명칭권을 보험회사 글로벌라이프에 팔았다. 올 시즌부터 텍사스의 홈구장은 글로벌라이프파크로 바뀐다. 이렇게 구장명칭까지 스폰서 대상이 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역시 마케팅의 중요성이 새삼느끼게 됩니다. 한국도 그런가요????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