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자는 11월 '대통령배 2017 전국씨름왕 선발대회' 출전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경산시 자인면 계정숲 씨름장에서 도내 650명의 씨름 선수․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2017 경상북도 씨름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 시․군 대항 단체전, ▲ 남자부는 대학부, 청․중․장년부, ▲ 학생부는 초․중․고등부 등 7개 부문, ▲ 여자부는 매화급, 국화급, 무궁화급 등 3개 부문의 개인전으로 치러진다.

각 부문별 입상자는 오는 11월 열리는 ‘대통령배 2017 전국씨름왕선발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경상북도 씨름왕 선발대회’는 지난 1989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이태현, 김은수, 박재영 등 걸출한 스타들을 배출해 ‘스타의 산실’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스타 씨름장사를 발굴․배출해 명실상부한 씨름 본 고장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씨름은 우리 민족의 얼과 혼이 담긴 고유의 민속경기로 인간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서민들 생활 속에서 성장해 왔으며,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전승돼 오고 있는 종목이다.

한편, 이번 씨름왕선발대회는 경산자인단오제와 함께 열린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4호로 지정된 경산자인단오제는 한장군대제, 자인단오굿, 팔광대놀이, 호장장군 행렬, 여원무 등 다섯마당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행사와 함께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시민한마음축제 행사로 경상북도씨름왕선발대회의 분위기를 한층 북돋아줄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