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들과 함께 일자리 문제 해결방안 모색

경상북도는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경북경총) 주관으로 지역 일자리 문제 공론화를 위해 청년들이 겪고 있는 고민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청년 일자리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경상북도 일자리 청년포럼단’을 모집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 청년포럼단은, 경북 일자리 100인 포럼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려운 고용여건으로 힘들어하는 경북 청년들과 함께 일자리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그 결과물을 도정시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시스템이다.

※ 경북 일자리 100인 포럼
- 지역 고용 이슈 발굴 및 대응전략 수립을 위해 노․사․민․정이 함께하는 거버넌스
- 100인 포럼 운영을 통해 지역 일자리 정책 씽크탱크 역할 수행

일자리 청년 포럼단 모집대상은 경북에 소재한 대학교(전문대학) 및 고등학교 재학생(또는 졸업생)으로, 경상북도 및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에서 7월 20일까지 이메일로 지원 신청서를 받는다.

청년포럼단 참여 희망자는 ▲ 행복한 근로환경 만들기, ▲ 농촌지역 산업육성, ▲ 청년취업난 해소, ▲ 경북의 제조업 살리기 등 총 4개의 주제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시각에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해 일자리 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청년포럼단 선정결과는 7월 31까지 개별 통보하며, 연말까지 오리엔테이션, 멘토-멘티 간담회, 청년워크숍, 경북일자리종합포럼 활동 등을 통해 최종 발제된 결과물은 고용전문가와 협의를 거쳐 일자리 사업으로 구체화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포럼단 활동기간 종료 후에도 경북 청년일자리 서포터즈로 향후 1년간 각종 일자리박람회, 간담회, 포럼 참여 활동 등 청년 일자리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도정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