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독일 요양전문치료사 모집

구미시에서 청년 해외취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독일 요양전문치료사로 만 2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2주간 접수한다.

독일 요양전문치료사 파견 후보생으로 선발되면 국내ㆍ외 독일어 어학연수와 독일 현지 교육기관을 통한 자격증 취득 및 독일 사회복지협회 산하 기관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구미시는 지난해 독일의 AWO(노동자들의 사회복지협회, 브라운슈바이크)와 업무협약을 통해 요양전문치료사 교육생으로 금년 1월 구미대학교 학생 10명을 파견한 바 있다.

이번에는 독일 내 Diakonie(개신교단체 사회복지협의회, 볼프스부르크)와 업무협약을 통해 「구미시 청년 해외취업지원사업」을 구미시 거주 일반 청년층으로 확대ㆍ추진하는 것이다.

※ Diakonie(디아코니)
- 독일 5대 요양기관으로 산하 24개 단체 및 병원 등 9개 기관 운영

현재 독일은 노동인구(20~60세)가 2015년 60.9%에서 2060년 47.3%로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어 정부차원에서 해외인재유치에 주력(‘Make it in Germany'정책)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요양전문치료사」는 가장 많은 인력이 요구되는 진출 유망직종으로 주로 노인들의 여러 가지 활동을 지원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며, 시술ㆍ치료ㆍ간호의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종이다.

구미시청 노동복지과에서는 오는 8. 22(화) 16시에 구미시청 4층 북카페에서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www.gumi.go.kr) 고시ㆍ공고ㆍ채용란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구미시청 노동복지과(☎480-6246~7)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