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구 내년도부터 무상급식 실시, 경북만 남아

울산시와 울산교육청은 내년 2018년부터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실시를 합의하고 이를 전격 발표하였다. 이에 정의당 경북도당(위원장 박창호)은 논평을 통해 '경북도 초․중학교 무상급식 전면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경북도당은 먼저 "이제는 경북, 대구만이 초․중학교 무상급식 예외지역으로 남게 될 것 같다. 그러나 대구도 대구시와 대구시 교육청이 내년 2018년도부터는 초등학교에 대해서는 무상급식을 실시하기로 합의한바 있다. 경북만 유독 초등학교마저 경북도청과 경북교육청이 보편적 무상급식에 대한 예산지원을 하지 않아 포항시 등 일부 기초 지자체별로 다르게 예산편성을 해야 하는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경북도청 및 경북도교육청의 급식 예산지원이 전국에서 꼴찌이고 전국 평균의 1/9 수준에 불과하다. 언제까지 미룰 것인가? 선택적 복지라는 미명아래 읍면지역은 중학교 3학년까지 무상급식을 하고 시내 동지역은 초등학생조자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무런 기준도 되지 않는 몽니에 다름 아니다. 하루빨리 초․중학교 전면 무상급식을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끝으로 정의당 경북도당은 "경북의 교육관련 단체와 학부모단체 등 시민단체와 함께 친환경 무상급식 전면 실시를 위한 10만 서명운동을 실시하기로 하고 ‘경북무상급식 10만인 서명운동본부’ 결성을 결정한바 있다. 이에 정의당 경북도당은 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이 무상급식 전면실시를 약속할 때까지 서명운동을 진행 할 것이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