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풀'에서는 구미지역 소상공인 및 업체를 소개하는 코너로 첫번째 '속꽃좌훈'

(독자들에게 특히나 여성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것이다.)  그 어떤 사회에서도 건강에 대한 인간의 관심은 끝이없고 당연히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우리들은 유행이나 변화에 따라서도 건강의 아이템이 바뀌고 있는데, 건강에 대한 세심에 배려와 정성으로 경영하고 있는 "구미 속꽃좌훈"을 소개한다.

구미속꽃좌훈, ??

"속꽃좌훈"?

특히나 속꽃은 무슨 뜻일까?  건강만을 생각한 양미영사장의 생각으로 '속에 피는 꽃이라 하여' 아름다움은 속에서부터 피어난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한다.

형곡온천 바로 뒷골목 퐁당 스크린과 구스토 커피 사이골목으로 들어서면 바로 오른편 건물 2층에 속꽃좌훈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2층으로 올라가서, 문을 열고 들어서면 쑥향이 솔솔 다가오느데, 매장 모든 시공은 황토와 숯, 편백나무, 삼나무만 사용했으며 옹기하나하나 찻잔 하나하나도 자연이 숨쉬고 사람이 숨 쉴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속꽃좌훈 양미영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 느낄수 가 있다. 

실제로 사방의 벽을 둘러보니, 황토와 볏집, 밀가루로 반죽된 벽으로 만들었으며 문틀과 문 모두를 삼나무로 샤워장 내부와 옻 찜질방 천정엔 편백나무를 또 좌훈 방바닥은 황토 자연 대리석으로 만들어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맘껏 맞을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제 각각의 방으로 안내. 

쑥 좌훈을 하는 방. 

좌훈기가 양쪽으로 설치가 되어 있고, 좌훈기 하나하나에도 목재로 사용된 편백나무를 볼수 있다. 양미영사장은 " 좌훈을 하면서 족욕까지 즐기수 있고, 등쪽으로는 편백나무 목재를 써서 세균과 해충에 강할수 있게 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나 족욕기 안에는 토르마린이란 돌이 있는데, 숯 발열판에 달구어 원적외선과 음이온으로 따뜻하게 만들었으며 토트마린이란 광석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전기석이라고 한다.

 

토르마린은 "노폐물 제거와 혈류 촉진"에 아주 좋다고 한다.!!

등판에 보면 숯 발열판이 있어서 어깨결림과 요통에 상당한 완화를 주는 시설이 있어서 좌훈만 하는것이 아니라, 좌훈과 함께 토르마린 족욕과 숯발열판으로 등어깨까지 모두를 케어할수 있는 시설이다.!!!

( 참고로 편백나무는 세균번식이 절대 안된다고 한다.!!)

그리고 다음방은 쑥뜸방. 

쑥뜸은 특히나 복부 비만 없애고 군살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도, 감기에도 특히나 여성들에게는 그만이라고 한다. 쑥뜸을 허리 부위에 뜸을 하면 무릎 전후면의 병변이 해소 되는걸 보게 된다고 한다.

숙뜸은 연기가 약이다. 쑥은 예로부터 몸속에서 뭉쳐진걸 풀어주고 막힌걸 뚫어 준다는 효능이 있다고 하며. 실제로 노폐물을 분해하여 체외로 내 보내어 몸 속을 청소하여 깨어진 균형 즉, 원래의 유전 정보를 확보하게 하여 자연치유력으로 하여금 유전 정보에 있는대로 고치게 하는 것이 뜸의 효능이라고 한다.(뜸을 하고나서 진액이 잘 내려 앉았으면 제대로 뜸을 한거다.)

그리고 반신욕방.

반신욕이 우리몸에 좋은건 알려진 사실. 상체는 차갑게 하체는 따뜻하게 만들어주어 체온의 균형을 잡아주므로 한방에서 말하는 두한족열의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한다. 반신욕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하체를 따뜻하게 해주어 전신의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이다.

다음은 토르말린 욕조 찜질

토르마린이 어떻게 좋은지 앞서 이야기 했는데, 여성들의 피부미용, 노화억제, 면역력상승, 체지방분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토르마린은 보석급의 천연 광석으로 일명 전기석이라고 한다.)

원적외선이 나와서 몸의 심층부까지 침투하여 혈관확장과 생체조직을 활성화 시킬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신경통, 근육통, 어깨 결림, 요통 등의 통증을 완화 시켜준다고 한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르마린과 쑥으로 좌훈, 뜸, 반신욕, 찜질까지 건강을 지키는 곳, 건강을 찾는 곳 "구미 속꽃좌훈" 

"속꽃좌훈의 쑥은 3년가 건조, 숙성시킨 100% 강화 사자밭 약쑥만을 ." 

속꽃좌훈 / 054-443-1088 / 경북 구미시 형곡동 143-29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