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일 제막식, 장소는 시민선호도 조사후 구미시와 협의 거쳐

12/7 구미 평화의 소녀상 추진위원회 회원들이 창립총회가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공동대표 : 김요나단 시니어클럽대표, 백유경 현일고 3학년, 이재숙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 지창무 구미YMCA이사장, 전대환 구미참여연대 공동대표)가 공식 출범을 알리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구미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이하 건립추진위)는 지난 7일 오전 10시 구미시청 4층 북까페 열린 나래에서 50여명의 추진위원 및 나비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정관승인 및 임원선출·사업계획안·예산안을 의결하였다. 이어 11시 공식출범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진행하였다.

건립추진위는 기자회견에서 오늘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내년 2월말까지 대시민홍보, 회원모집 캠페인 등의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미 평화의 소녀상은 내년 삼일절(3월 1일)에 건립될 예정이며, 제작비는 추진위원(단체·개인) 및 나비회원(개인·가족) 모집회비, 일반후원 등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건립 장소는 구미시청, 금오산도립공원, 구미역광장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으나 최종 장소는 시민 의견을 모아 구미시와 협의 후 결정하기로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