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마트 4. 6일까지, 서울트레이딩과 호텔스탠포드 4. 13일까지

경상북도는 해외자문위원이 운영하는 기업과 연계하여 글로벌 일자리를 개척하기 위해 올해 미주지역의 H마트, 서울트레이딩, 호텔스탠포드 등 3개 기업에서 경북‧대구지역 대학생 인턴 7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격 요건은 경북․대구 소재 2~4년제 대학교의 30세 미만 재학생․휴학생․졸업생(졸업 후 1년 이내)으로 영어가 가능하고, 기업체 요구 인턴  자격 기준인 J-1 비자에 적합한 대학생이다.

H마트는 1982년도에 설립된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둔 연매출 10억불의 유통회사로 올해는 총무, 전산, 마케팅, 디자인부서 등에 53명을 모집하며 4. 6일(금)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5월말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982년도에 설립된 뉴저지에 본사를 둔 연매출 3억불의 식품 수출입 및 도매 회사인 서울트레이딩은 무역, 재무, 회계, 비서 분야에서 17명을, 1989년도에 설립된 뉴욕에 본사를 둔 연매출 3천만불 이상의 호텔스탠포드는 리셉션, 라운지 분야에서 4명을 모집하는데, 이들 두개 회사는 4. 13일(금)까지 서류 접수를 받아 5월초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해외인턴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비자승인 후 하반기에 파견될 계획이며, 항공료와 실손 보험료 지원은 물론 파견일로부터 1년간 해당기업에 근무 하면서 실무경험을 쌓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문화체험 활동, 어학교육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송경창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해외인턴 프로그램은 어학능력과 해외 실무경험을 갖출 수 있어 지역 대학생들에게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비타민 같은 사업”이라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업무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홍보를 강화하고 사업규모도 확대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2010년부터 해외투자유치, 시장개척, 국제교류 협력증진을 위해 48개국에서 활동 중인 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이 운영하는 기업과 연계, 대학생에게 해외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학업과 해외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미국, 케냐, 영국 등 10개국에 330여명의 해외인턴을 파견한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