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육을 위해 교사와 학부모가 하나가 되다

옥계중학교(교장 김평진)는 3월 29일 오후 6시부터 매화관(강당)에서 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교직원, 학교운영위원 및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였고, 교육과정 안내와 협의, 담임교사와의 학부모 상담, 학부모회 조직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학교 현황 등을 안내하고,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자유학기제 연수를 실시하였다.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 평가계획, 성취평가제, 공교육정상화법, 정보공시, 학부모서비스, Wee클래스 및 진로진학상담, 학교 급식,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소개하였다.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한 성장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아동학개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공감을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유로운 질의 응답을 통하여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였고, 학교운영에 대한 건의 사항을 수렴하였으며, 추후 반영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상담 시간에는 담임교사와 학부모가 자녀 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진로에 대한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장(김평진)은 “교육활동에 관심을 갖고 귀한 발걸음을 해주신 학부모께 감사드린다. 학교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교직원이 서로 신뢰하고 소통함으로써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