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_스포츠 이모저모

1. 야구 소식입니다.
- 소프트뱅그 이대호선수가 28일열린 롯데 마린스와의 개막전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하여 4타수 2안타 1타점 1사구를 기록하며 정규시즌 첫 경기부터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이대호선수의 올 한해도 좋은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2. 축구 소식입니다.
-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상벌위원회를 열어 26일 전북:포항전 후 공식기자회견에서 심판 판정에 대한 불만을 표시한 전북 최강희감독에게 제재금 700만원을 부과했습니다. 최강희감독은 최근 여러번  심판판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으면서 공식 석상에서 심판과 관련된 일체의 부정적인 언급을 할수 없다는 규정을 알면서도 자신의 의견을 표시를 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심판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을 할경우 상당한 금액의 제재금을 부과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최강희감독이 이렇게 벌금을 감수하면서까지 자신의 의견을 표시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통이 따랐을지 이해가 됩니다. 물론 사람의 눈으로 보는 만큼 100% 정확한 판단은 존재 하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심판판정의 결과를 보여주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심판연맹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K리그 반전을 위해서 나아가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서는 다 같이 노력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배구 소식입니다.



** SBS Sports ​캡쳐사진입니다.**


- 김호철감독이 이끄는 현대캐피탈은 28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V리그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서 라이벌 삼성화재를 세트스코어 3:0으로 물리치며 우승을 향한 시동을 걸었습니다.


4. 농구 소식입니다.
- 여자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3차전에서 1,2차전전에서 패하며 위기에 몰렸던 신한은행이 김단비선수의 활약으로 우리은행을 76:71로 이기며 4차전으로 승부를 이어갔습니다.

5. 피겨 소식입니다.
- 2014 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가 일본 사이타마 수퍼아레나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대회에 출전하고 있는 한국 남자 피겨의 기대주 김진서(18,갑천고)선수가 쇼트 프리 합계 202.80을 기록했습니다. 이점수는 한국 남자 피겨 세계선수권 참가 사상 최고의 성적입니다. 한국 남자 피겨에서도 김연아선수의 버금가는 선수가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6. 스키 소식입니다.
- 이탈리아 발마렌코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주관 세계 주니어 선수권 대회 프리스타일 모굴과 듀얼모굴 종목에 출전하고 있는 대한민국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만19세 주니어 선수들이 출전한 이대회에서 한국의 프리스타일 간판 최재우선사가 듀얼모굴에서 5위를 기록했으며 여자모굴종목에서는 서지원선수가 6위 듀얼모굴에서 7위를 차지하는등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비인기종목임에도 CJ제일제당등등 든든한 후원자들이 있어서 급성장하며 평장동계올림픽의 전망을 밝게했습니다.

7. 컬링 소식입니다.
- 세계선수권에서 4강에 오르며 우리에게 큰 기쁨을 주었던 컬링대표팀이 성추행,폭언,기부금강요 등으로 얼룩지며 씁쓸한 뒷맛을 남겼습니다. 왜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오르지 운동으로만 달려온 선수들이 코치가 되고 감독이 되면서 지도자로써의 체계적인 교육과 인성교육이 뒷받침되지 못한 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8. 골프 소식입니다.
- 박인비선수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여섯번째 대회인 기아 클래식 첫날 3언더파를 기록하며  공동7위에 오르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습니다.
- 미국 텍사스주 앤안토니오 TPC에서 열리는 발레로 텍사스오픈에 출전하고 있는 노승열선수는 첫난 3언더파로 공동 4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