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화)~4/20(금) 구미문화술회관 특별기획전시

구미문화예술회관(관장 김성호)에서는 '공연이 있는 전시관 나들이' <색色으로 말하다> 기획전시와 문화행사(공연)를 오는 4월 3일(화)부터 4월 20일(금)까지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순회전으로 전시관람과 문화행사(공연)를 연계하여 추진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색色으로 말하다’는 이번 전시작품의 주제로 미술사적 의미보다는 작품의 색에 주력하며,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 이우환 작품 등 40여 점으로 전시되어 전시작품 주제에 맞게 색감이 뚜렷이 돋보이는 회화와 판화, 설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의 특색은 보조적 도구로서의 색이 아닌 색(色)그 자체로 주제가 되고 메시지를 담고 있는 색의 다양한 표현력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별해 전시한다.

또한 전시장별로 색을 테마로한 3가지 주제를 제시하는데, 제1공간에서는 ‘완벽함의 색(Color of Perfect)’이라는 주제로 김서규, 이우환 작품 등 11명의 작가들이 검은색과 흰색으로 구성된 회화 및 판화 작품들이 전시된다.

제2공간에서는 ‘몽환의 색(Color of Fantasy)’이라는 주제로 김동길 외 15명의 작가들이 푸른색을 주조로 한 화회 및 설치 작품이 전시된다.

마지막으로 제3공간에서는 11명의 작가들이 붉은색 회화 작품들로 ‘열정과 욕망의 색(Color of Passion and Desire)’을 보여준다.

이밖에도 이번 전시 행사는 ‘공연이 있는 전시관 나들이’라는 테마로 전시관에서 클래식 오케스트라 연주를 감상할 수 있으며 ‘정오의 버스킹 공연(광장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