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미세먼지 경보 강화, 라돈 및 방사능 점검, 길고양이 TNR 등 제2차 공약 제시

김수민 구미시의회 의원 예비후보(녹색당/인동, 진미)가 4일 구미시 농약행정을 비판하는 동시에 ‘건강한 생활환경’ 공약을 발표했다.

현역 의원인 김 예비후보는 녹색당 구미 당원 모임을 통해 한 주민의 제보를 받은 뒤 4월 2일 단계백일장이 치러진 금오산 도립공원에서 하루 전인 1일 농약이 살포된 사실을 확인했다.

4월 2일 백일장인데, 1일에 농약을 뿌리다니 

“근처에서 어묵을 먹는데 혀가 얼얼할 정도였다”는 주민의 제보를 소개한 김 예비후보는 “농약이 설령 저독성이라 할지라도 백일장을 하루 앞둔 시점에 살포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행정을 비판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해 구미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구미시가 사용하는 공원농약과 방역약품에 발암성물질과 환경호르몬이 든 사실을 밝혀내 유해물질의 일상 침투에 경종을 울린 바 있다.

김수민 구미시의회 의원 예비후보(녹색당/인동, 진미)

김 예비후보는 ►공원농약 유해물질 추방, 시기 조절, 전시행정적 연막소독 폐지를 재차 강조하면서, 이와 함께 건강, 안전, 생활환경에 관한 공약을 발표했다.주요 공약으로는 ►미세먼지 경보 시스템 강화 ►아토피 유발 인조잔디, 폐타이어매트의 사용 배제 ►인공방사능 및 라돈의 정기점검과 저감 사업을 들었다.

주민연대 없이는 쓰레기나 치안 문제 해결 요원
"독거주민, 원룸거주자 등의 커뮤니티 결성 지원"


또한 김 예비후보는 “복지와 안전은 공동체의 형성으로 앞당길 수 있다”며 ►독거노인, 독신여성, 원룸주민 등 1인가구들을 이어주는 커뮤니티 결성 지원을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초선의원 활동기간동안 “주민연대가 이뤄지지 않으면 쓰레기나 치안 문제는 해결이 난망하다는 걸 느꼈다”고 밝혔다. 

또 ►원룸밀집구역 범죄예방환경설계 도입 ►환경미화 민영화 저지 및 폐기물수거 공영화 ►길고양이 TNR을 발표했다. TNR은 포획-중성화수술-원위치의 약자로, 중성화수술은 개체수 줄이기 및 인간의 편리와 고양이의 생명권 사이의 타협책으로 꼽힌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