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평생교육원, <제6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배정미)은 5월 2일 오후 4시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교육대상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주민 중심의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전문가로 양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지금까지 140여명의 마을지도자들이 양성과정을 거쳐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양성과정은 6월 22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15차례(총5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대구대학교 김남선 교수 등 현장 전문가로 이루어진 강사를 초빙하여 평생학습에 대한 기본개념 및 역할과 자세, 마을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및 협의회 구성을 통해 교통소외지역인 읍면지역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실시하였고, 특히, 올해는 학습자가 원하는 학습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신청하면 강사를 배달해주는 평생학습 배달강좌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배정미 구미시평생교육원장은 "평생학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하나의 문화이며, 시민, 학습자가 직접 참여하여 원하는 학습을 배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평생교육원의 역할"이라고 말하며 예비지도자의 활동을 응원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