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구미지역 정책·공약 제안
6·13지방선거 구미지역 정책·공약 제안
  • 뉴스풀협동조합
  • 승인 2018.05.2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 정책개발 구미시민모임, 총 6개 분야 37개 과제로 구성된 자료집 공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구미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지방선거 출마 후보들에게 정책제안을 제안하며 공약으로 채택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구미YMCA, 구미참여연대, 민주노총 구미지부, 전교조 구미지회, 참교육학부모회 구미지회,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미지회로 구성된 ‘6·13지방선거 정책개발 구미시민모임’은 5월18일 지방선거 구미시정 정책제안서를 구미시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들에게 전달하였다.

이들 정책은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전문가와 관련단체,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 7차례의 정책개발 모임을 통하여 다른 지역의 사례를 수집하고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및 주민들의 의견을 수합하고 토론을 거쳐 마련되었다.

이번에 제안되는 정책은 ▲구미현안문제 4개 과제 ▲행정도시분야 8개 과제 ▲복지분야 9개 과제 ▲교육·청소년 분야 5개 과제 ▲노동·농업 분야 6개 과제 ▲환경·안전 분야 5개 과제로 총 6개 분야 37개 과제로 구성이 되어있다.

새마을 테마공원 대체 활용 방안 모색, 행정체계 개편 및 주민센터 활용도 증대, 취약계층 고위험군 안전체계 강화, 구미지역 고교평준화 도입, 비정규직노동센터 설치, 안전한 공원조성 등 구미현안과제부터 복지까지 다양한 정책들을 포함하고 있다.

시민사회단체들은 지역현안문제가 산적해 있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적극적으로 제안정책들을 홍보하고 후보에게 이들 정책의 공약화 여부와 실천방안을 공개질의하고 그 결과를 시민에게 다시 알려서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