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민선7기 시장직 인수지원단 본격 가동
구미시, 민선7기 시장직 인수지원단 본격 가동
  • 뉴스풀협동조합
  • 승인 2018.06.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묵 부시장을 단장으로 3개팀 구성, 완벽한 인수지원체계 구축

적법하고 정확한 인계․인수를 통해 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 도모

구미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민선7기의 공식 출범에 앞서 시장 당선자가 구미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18일부터 문화예술회관 내 사무실을 마련하고 민선7기 구미시장직 인수지원단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달부터 이묵 부시장을 단장으로 3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내실있는 인수지원체계를 마련해 온 구미시는 운영 총괄을 맡은 안전행정국장을 중심으로 업무보고팀, 인계・인수팀, 행정지원팀이 본격적인 실무지원에 나선다.

먼저, 인수지원단은 당선자가 취임 전 시정현황과 주요현안에 대해 조속히 파악하고 시책을 구상할 수 있도록 신속히 업무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당선자의 주요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 로드맵도 함께 마련하고, 취임과 동시에 당선자의 의지와 시정철학이 반영된 시정구호와 시정방침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방자치법 제106조에 따라 당선자가 취임 전 주요 정책사업을 인수할 수 있도록, 인계인수팀을 중심으로 인계인수작업에 돌입한다. 특히,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사업, 계속성이 요구되거나 대규모 재정이 수반되는 사업 등에 대해서는 직접 당선자에게 설명하는 등 완벽하고 철저한 인계인수를 통해 업무공백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인수지원단은 민선 7기 출범 취임식을 당선자와 협의하여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범시민적 화합의 분위기를 도모하고 경축할 수 있는 검소하고 품위 있는 취임식을 준비할 예정이다.

인수지원단의 본격적인 가동을 앞두고 단장을 맡고 있는 이묵 구미시장 권한대행은 “민선 7기가 성공적으로 출범 할 수 있도록 적법한 절차와 규정에 따른 정확하고 완벽한 인계・인수를 통해 시정의 연속성과 안정성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미시가 새롭게 변화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8일 오전 인수지원단 사무실을 첫 방문한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은 구미시 간부공무원 및 인수지원단과 인사를 나누고 인수지원단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당선인은 “민선 7기에 바라는 시민들의 새로운 열망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인계인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