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문장초, 에듀도서바자회 개최

문장초등학교(교장 이재국)에서는 6월 19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본교 실과실에서 ‘에듀도서바자회‘ 가 열렸다. 

문장초등학교 에듀학부모회(회장 김경희)주관으로 실시한 이 행사는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권장하고, 서점이 부족한 지역에서 도서 구입의 편의를 제공하며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해마다 실시되고 있다. 올해도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지원 사업 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학부모활동 사업 중의 하나로 열리게 되었다.

평소 학교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거나 부모님들이 인터넷으로 구입한 책을 주로 읽다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고 싶은 책에 대해 서로 대화하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도서를 구입하는 경험을 통해 도서 선정에 대한 안목을 높이며 책을 사는 즐거움도 함께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도서 바자회는 학년별 신간도서 및 권장도서와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도서도 마련하였으며 정가 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었으며 수익금은 본교 어린이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되는 뜻깊은 취지를 살려 초등학생과 유치원 학쌩 및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열렸다.

또한 학생들은 구입한 책을 친구들과 함께 돌려 읽기도 하며 책 읽는 기쁨도 나누고 우정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행사가 되었다.

이번 도서바자회에 참여한 4학년 박○○ 학생은 “평소 사고 싶었던 책이 바자회에 나와서 반갑고, 부모님과 함께 고르고 살 수 있는 것도 재미있지만 내가 좋아 하는 책을 사고 남도 도울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며 바자회에서 구입한 책을 한 아름 안고 즐거워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