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에서 간소하게 진행하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내실있는 행사로 준비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은 7월 2일(월) 10:00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취임행사를 갖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민선 7기 구미시정'의 첫 발을 내딛는다.

2일 아침,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청사로 첫 출근하는 당선인은 기념식수에 이어 4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는다. 취임식은 평소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공무원, 주요기관장과 민선 7기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민인수위원을 모시고 간소하게 치를 예정이다.

장 당선인은 취임사를 통해 민선 7기가 나아갈 시정방향을 직접 소개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구미를 위한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또한,

'시민 희망 약속식'에서는 “구미시민참여인수위원회”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전달받은 희망의 메시지를 시민대표가 당선인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당선인은 시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엄중한 자세로 새로운 구미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할 계획이다.

취임식 후 시청 출입기자들과 기자회견을 갖고 시정의 감시자로서 언론인들의 소중한 역할을 당부할 예정이며, 오찬 후 사무인수서 서명, 간부공무원 신고, 의회개원식 참석, 시의회 상견례 등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장 당선인은 첫 외부행사로 구미상공회의소를 방문하여 신임 회장단들과 인사를 나누며 지역 경제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이후 상공인들과 함께 5공단 조성현장을 방문해 구미지역 핵심현안인 5공단 조성과 조속한 분양을 위해 함께 현장 간담회를 가지는 등 취임 첫 날부터 지역경제 살리기 행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