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_스포츠 이모저모

1. 야구 소식입니다.
- 1일 월요일은 프로야구 경기가 없었습니다.
- 현재순위 : 1위 삼성, 2위 NC, 3위 두산, 4위 넥센, 5위 롯데, 6위 SK, 7위 KIA, 8위 한화, 9위 LG
- 5월을 마감한 프로야구는 현대 4강(삼성,NC,두산,넥센) 2중(롯데,SK) 3약(KIA,한화,LG)의 흐름으로 가고 있습니다. 삼성은 여전히 좋은 성적으로 치고 나가고 있고 잠시주춤하던 NC도 한화와의 3연전에서 모두승리하며 재도약을 시작했습니다. 두산과 넥센은 투수들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공격력이 뒤바침해주면서 5할승률 이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롯데는 한경기에서 나올수 있는 모든 기록들을 쏱아내며 4강진입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고 SK도 투수들의 활약으로 5할의 승부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위권에 쳐저 잇는 KIA와 LG, ,한화는 제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쳐져 있습니다.
- 해외에서 활약하는 류현진선수는 6승을 달성했고 오승환선수는 14세이브를 기록하며 좋은 소식들을 알려왔습니다.

2. 축구 소식입니다.
- 박지성은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글로라 붕카르노 스타디움에서 "​2014 아시안드림컵 자선경기를 가졌습니다. 이 경기의 하일라이트는 바로 차범근 축구해설위원이 참석해서 후반 약 11분간 박지성과 호흡을 맞추며 뛰었습니다. 녹슬지 않은 기량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무한도전 멤버들도 같이 출전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정대세가 2골을 넣었지만 박지성팀은 2:3으로 패했습니다.

3. 배구 소식입니다.
- 박기원감독이 이끈는 한국 남자배구대표팀이 1일 열린 2014년 월드컵 국제남자배구대회 E조 조별예선에서 21년만에 네덜란드를 세트스코어 3:1로 격파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은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박기원감독님은 지난경기 부석을 철저하게 해서 경기에 임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한국대표팀은 4,5일 체코와 2연전을 가질 예정입니다.

4. 골프 소식입니다.
- 1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E1 채리티 오픈에서​ 허윤경(24)선수가 데뷔 2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허윤경선수는 준우승 11번이나 차지하며 준우승 징크스에라느 꼬리표를 달고 다닌 선수인데요 이젠 이 꼬리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숍라이트 클래식대회에서 출전중인 박인비선수는 공동 8위로 대회를 마감했습니다. 이대회에서 박인비선수는 59주동안 지켜왔던 세계랭킹 1위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우승을 한 루이스가 세계랭킹 1위자리를 차지했습니다.

5. 기타 스포츠소식입니다.
- 한국 여자하키 대표팀이 2104하키 월드컵 A조별예선 2차전에서 뉴질랜드를 1:0으로 물리쳤습니다. ​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