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5_스포츠 이모저모

1. 야구소식입니다.

- 어제는 월요일 프로야구 경기가 없었습니다.

- 이승엽선수가 올스타전에도 출전하지 않습니다. 국가대표 자리는 후배들에게 양보한 만큼 올스타전에는 출전을 했으면 좋았을 건데.. 류중일감독은 삼성 추천선수로 신인 박해민과 차우찬, 안지만을 올스타전에 내보내며 삼성의 주선선수 대부분을 추전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게 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예전만 못한 올스타전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야구펜으로써는 안타까운 일입니다.

- 박찬호선수의 은퇴식 일정이 잡혔습니다. 박찬호선수는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릴 올스타전 경기직전에 은퇴식이 진행되며 한국야구위원회로부터 공로패와 프로야구협회와 한화로부터 감사패를 받습니다. 선수협회도 박찬회에게 잊지 못할 퍼포먼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LA다저스의 류현진선수는 14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홈경기에서 10승고지에 올랐습니다. 그동안 좋은 피칭을 하고도 10승달성을 실패했던 류현진은 이날 경기에서 6이닝2안타 10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10승을 달성했습니다.

2. 축구소식입니다.

- 15일 현재 K리그 클래식 순위입니다.
(1위 포항, 2위 전북, 3위 전남, 4위 제주, 5위 수원, 6위 울산, 7위 서울, 8위 상주, 9위 성남, 10위 부산, 11위 경남, 12위 인천)

- 15일 현재 K리그 챌린지 순위입니다.
(1위 대전, 2위 대구, 3위 안양, 4위 강원, 5위 고양, 6위 수원FC, 7위 안산, 8위 광주, 9위 충주, 10위 부천 )

3. 농구 소식입니다.

- 한국남자 농구대표팀을 이끌고 뉴질랜드에서 전지훈련중인 유재학감독은 15일부터 3차례 뉴질랜드 대표팀과 평가전을 가지면 팀을 점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대표팀을 평가전을 가지며 점검한다는 계획입니다. 한국남자농구대표팀은 8월 스페인농구월드컵과 9월 아시안게임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 여자농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김영주감독은 14일 최종 12인의 대표팀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표팀에는 최연소 분당경영고 박지수선수를 비롯 최고참 김수연선수로 구성되었으며 9월에 있을 터기 앙카라와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 참가에 대비합니다.

4. 기타스포츠 소식입니다.
 

** 채널 A 캡쳐사진입니다 **

- 한국 핸드볼 여자주니어대표팀이 세계선수권사상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삼척시청 이계청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은 크로아티에서 열린 세계여자주니어 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34:27로 승리하며 한국에 값진 우승을 결실을 안겼습니다. 핸드볼은 늘 큰대회가 있을때 마다 우리에게 희망을 보여주었던 종목이었지만 비인기종목으로서 제대로 된 뒷받침이 부족한 종목입니다. 이번 대회에는 후원기업이 SK를 비롯 핸드볼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과인 만큼 앞으로 핸드볼 발전에 초석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 2014년 생활체육씨름대회가 "제5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영양전국장사씨름대회"로 경상북도 영양에서 개최됩니다. 이번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선수들이 총 출전하며 단체전과 남자부 4체급,여자부 3체급으로 나누어 경기를 펼칩니다.

- 드라이툴링대회가 청송 얼음골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대회에 출전중인 아이더 클라이밍 소속의 송한나래(22)선수가 여자 일반부 난이도 종목에서 우승했습니다.

- 로드FC는 미녀파이터 송가연(21)선수가 8월 17일 올림픽홀에서 일본의 에미 야마모토 선수와 데뷔전을 가진다고 밝혔습니다. 송가연선수는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우리에게 많이 알려졌지만 데뷔전을 가지는 신인선수입니다.

- 테니스의 이형택(38)선수가 인천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대한테니스협회는 이형택을 비롯한 남여 6명씩 12명의 국가대표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