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와 소비자의 소통의 장… “지역공동체 활성화”
29일, 구미먹거리네트워크 출범

 

구미먹거리네트워크 추진위원회는 지난 23일 구미코 야외광장에서 친환경 로컬푸드를 이용한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했다.

이날 체험 행사는 농가들이 함께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로 김장재료를 준비하고, 어린이들과 부모가 함께 신청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체험은 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다양한 재료들을 알아보고, 김치 만드는 순서를 익힌 다음 실제로 김장 김치를 만들었다.

깨끗한 김장 김치를 담그기 위해 위생모와 위생장갑, 앞치마까지 차려입은 학생들은 김칫소를 배추 겉장부터 차례로 발라가며 집중하여 김치를 담갔다.

김장 김치를 만들고 나서는 갓 삶은 고구마와 두부, 수육을 함께 먹으며 농가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직접 만든 김치를 먹을 수 있어서 의미가 있고 지역 농산물로 만든 김치라서 믿을 수 있고 더 맛있었다”라며 로컬푸드를 애용하고 싱싱장터를 자주 찾겠다고 약속했다.

구미로컬푸드협동조합 김정곤 이사장은 “지역에서 나는 로컬 푸드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도농 상생,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미먹거리네트워크 추진위원회는 다가오는 29일 금요일 오후 3시, 구미시종합비지니스지원센터 중회의실에서 구미먹거리네트워크 출범식을 갖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