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금)~31(일), 금오산 분수광장에서 개최

"2014 구미금오예술제"가 오는 8월 29일(금)부터 31일(일)까지 금오산 분수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회장 이한석)가 주최하고 국악․  무용․미술․사진․연극․연예 등 예총 소속 6개 예술지부가 주관  하는 복합예술축제로 개최된다.

29일(금) 저녁 19시 30분 예술대상(예술대상 심정규, 공로상 국악부문 국미숙, 사진부문 이판수, 연극부문 김용원)시상식과 금잔디, 천단비 등의 인기가수가 출연, 개막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9일 무용협회의 창작무용 공연, 30일 국악협회의 국악공연, 31일 연예협회의 팝스밴드 및 트롯가수 공연이 이어진다.



연극협회에서는 28일, 29일 양일간 금오산분수광장 일대에서 코믹마임, 서커스, 버블쇼 등의 거리공연을 진행하며, 지역 예술동아리들도 참가하여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 예술 동호인들의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미술협회와 사진작가협회에서는 회원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가족사진촬영 등의 무료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이번 예술제를 주최하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의 이한석 회장은 󰡒이번 행사는 예총에 소속된 각 단체 별 사업의 통합적 개최와 「구미 예술제」의 부활이라는 지역 예술인들의 오래된 과제를 해결하는 첫 걸음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고품격 문화예술로 더욱 시민들과 소통하는 예총이 되는 것은 물론, 구미금오예술제를 구미를 대표하는 종합예술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홈페이지(www.gumiart.net) 및 사무국 전화 451-44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