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풀 별 이야기 기사 담당 김용식과 영상뉴스 담당 권정훈이 진행하는 <듣는TV뉴스풀 팟캐스트 용&훈 ‘뉴스풀이’>에서 5월에는 ‘노동절에 대한 지역 언론의 시선’을 다루었다.

노동절의 역사와 의미를 톺아보고 지역 언론방송의 노동절 보도를 짚어보면서 노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시선과 언론의 역할을 되새겼다.

5월 방송에서 하루 8시간 노동제 법제화로 시작된 세계 노동절의 역사, 굴곡진 우리나라 노동절의 역사를 차근차근 살펴보고 매일신문, 영남일보, 경북매일, 경북일보, 경북도민일보의 노동절 보도 실태의 문제점을 짚었다.

또, 대구, 포항, 안동의 MBC 및 KBS, TBC의 노동절 보도 내용을 짚어보고 노동인권에 대한 국민 인식과 노동인권 교육의 현주소를 살펴보았다.

‘뉴스풀이’는 경북지역 언론과 방송을 비평하면서 지역사회의 뉴스를 풀어보는 팟캐스트로 녹음 파일을 편집해 유튜브에 영상으로 올려 한 달에 한 번 사람들과 만나고 있다.

한편, ‘뉴스풀이’에서 소개한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노동인권 국민인식조사 결과 자료는 교육원의 홈페이지(https://www.keli.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뉴스풀 홈페이지 풀소리 게시판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http://www.newspoole.kr)

 

* 바로잡음: 영상의 ‘한국고용노동연구원’ 표기는 ‘한국고용노동교육원’으로 바로잡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