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e Guardians의 ‘스마트하게 즐기는 안전교육동화’ 선정

원호초등학교(교장 조동익)의 Safe Guardians 교사팀(김현희 외 7명)이 제1회 “내손으로 만드는 안전한 학교!”공모전(교육부 주최,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주관)에서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들은 '스마트하게 즐기는 안전교육동화' 를 제작하고 안전교육 포털사이트(http://안전지킴이.com)를 구축했다

안전사고 증가로 인해 안전교육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여 2015년 교육과정 개정에서 초등학생의 안전교육이 강화되었다. 또 교육 분야 전반에 걸쳐 안전을 위한 교수 학습 콘텐츠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한 상황이다.

원호초 Safe Guardians 교사팀이 제작하고 구축한 안전교육동화 및 안전교육 포털사이트는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교과 수업 속에서 안전교육 실행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모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안전교육 포털사이트(
http://안전지킴이.com)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학교폭력해소, 재난재해 대응, 교통안전강화, 기타 학교안전의 총 5가지 부문으로 안전 동화, 포스터 등의 안전교육 도움자료를 통합 제공하고, 커뮤니티, 실천사례 공유 카테고리를 통해 사용자 참여를 활성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자인 김현희 교사는 "스마트하게 즐기는 안전교육동화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재미있고 친숙하게 안전교육을 접할 수 있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이 용이하므로 안전의식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 효과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