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 신규투자... 뒤 이을 기업 얼마나?

지난 18일 오후 2시 4공단 소재 해마루 공원 전망대에서 지역기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공단 사업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5공단 투자 희망기업들의 5공단 분양일정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업 자체 투자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써 5공단 수요조사도 함께 이뤄졌다.


이 날 참석한 기업인들은 2014년 1년 동안 구미시 및 한국수자원공사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기업과 5공단에 대한 문의를 한 기업들로서, 최근 5공단 투자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수자원공사, 구미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으로 연 설명회에서 수공은 5공단 조성 추진현황과 분양계획을 설명하고, 구미시는 투자인프라 등을 소개했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입주자 선정 절차(입주계약 포함)에 관해 설명했다.  

참석 기업인들은 질의·응답시간에는 5공단 토지사용가능 시기, 분양가격, 투자가능 업종 등 다양한 궁금증을 내비쳤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본 행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 상반기에 출시 물량을 확정하고 대대적인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5공단 분양에 박차를 가할 것을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도레이첨단소재(주)와 연계한 탄소섬유특화단지를 추진하고 있어 탄소섬유와 관련한 전후방 연관 기업들이 대거 몰려오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는 도레이첨단소재의 신규투자에 발맞춰 8만평의 부지를 마련하는 행정절차를 마친 상태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