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路), 관문(關門), 관계(關係) 주제로..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체계적인 공공디자인을 구현하여 도시가 지닌 가치를 새롭게 만들고, 도시 공간을 활성화시키기 위해『2015 구미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길(路), 관문(關門), 관계(關係)』을 주제로 참가자격 제한은 없으며 구미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공모접수 및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우리시의 중요한 관문으로서의 상징적인 장소인 수출산업의 탑, 구미IC 네거리, 선산읍 1호 광장 교차로에 대한 공모전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구미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명품도시 구미의 면모를 담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발굴하고자 하며, 5월 26일(화)부터 29일(금)까지 4일간 구미시청 도시디자인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작품 접수를 하면 된다.

출품작은 각 부문별 전문가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7월 10일(금) 구미시 홈페이지에 입상자(대상포함 37개 작품 정도)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 대한 시상(대상 1명 5백만원, 금상 1명 2백만원, 은상 2명 각1백만원, 동상 3명 각50만원, 특선 등 다수명 합5백만원) 및 작품전시는 10월말경 실시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이번 공모전 관련 공문과 포스터 등을 전국대학 및 디자인 관련 단체 등에 배포 및 홍보하여 관심있는 많은 시민과 학생이 참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