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박창호 경북도지사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개최

노회찬 원내대표 참석, 경북 정치판을 바꾸기 위해 지지 호소

2018-05-21     뉴스풀협동조합

5월 19일(토) 오후 5시 박창호 경북도지사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개소식에 정의당 원내대표 노회찬의원, 김태영본부장(민주노총경북본부), 이전락지부장(금속노조포항지부장), 권영국(변호사, 경북인권센터 소장), 박기환(전 포항시장), 김은숙 광역비례후보, 임혜진 포항비례후보, 이솔 광역의원후보(포항 제 3 선거구: 중앙동, 두호동, 죽도동, 환여동), 엄정애 경산시후보(경산시 가 선거구)와 지역시민사회단체, 박 후보 초중고 동창회, 지인, 당원 등이 함께했다.

개소식은 박 후보 활동 동영상 사전 행사와 내, 외빈 축사, 총동창회 축사, 지역주민 축하발언, 박창호 도지사후보의 다짐, 김동성(인디뮤지션) 축하노래공연 순서를 진행됐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축사에서 “보수의 아성 경북에서 지난 20연간 진보정치 한 길로 살아온 박 후보의 당선은 경북을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꾸는 역사적인 사건이 될 것이 확신하다”면서 박 후보 지지를 당부하였다.

김태영 본부장은 ”비정규직차별 철폐와 노조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에서 온 몸으로 투쟁한 박 후보를 민주노총지지후보로 결정하였다“고 하며 ”경북지역 노동자들도 함께 열심히 박 후보 당선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박기환 전 포항시장은 축사에서  “청년, 여성, 장애인등 사회적 약자들의 아픔과 늘 함께하고 이들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항상 싸워 온 박 후보의 출마를 축하하고, 당선으로 지역정치판을 바꾸는 성과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지지를 호소하였다.

박후보는 “이번 6.13지방선거는 지역 적폐정치를 청산하고 촛불혁명 완성의 적임자를 뽑는 선거이다. 또 ▲사람중심의 경북 경제 ▲차별 없는 복지경북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경북 이라는 3대 도정방향으로 ‘모든 도민이 행복하고 정의로운 경북’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였다.

또한, “5비2락, 5번 정의당을 찍으면 2번이 떨어지다”고 “정당 투표는 꼭 기호 5번 정의당를 찍어 김은숙광역비례후보와 임혜진 포항비례후보를 지방의회에 당선시키자”고 호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