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기간, 제3회 부모강연회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준)와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박응도)은 2015. 5. 23(토) 10시~12시에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구미관내 300여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강연회를 개최하였다.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기간중에 실시하는 이번 강연회는 3회째 부모강연회로 구미시와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바람직한 자녀양육 및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자녀 양육 방법 및 부모와 자녀간의 의사소통에 대한 내용으로 서울에서 임영주부모교육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임영주 소장(문학 박사)이 초청강사로 부모자녀 관계 회복을 위한 의사소통기법 교육과 육아코칭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부모교육 전문가로서 청소년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이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로 접근하여 자녀관계로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새로운 양육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었다. 

강연회에 참석한 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은 전과 변함이 없는데, 자꾸만 어긋나는 아이와의 관계에서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대화방법에 대해 도움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 박응도 단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가정에서 부모가 먼저 성장하여 구미시의 청소년들이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사회안전망인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을 활성화하여 위기청소년들을 예방하는데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준 소장은 부모강연회를 통해 가정이 청소년의 가장 든든한 안전망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부모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모 교육이 많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