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 사례관련 논의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준)는 2015년 6월 24일(수) 11시, 대구보호관찰소 구미지소에서 위기청소년 발굴 및 원활한 CYS-Net 운영을 위한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실행위원회 정기 회의는 분기별 1회 진행되고 있으며 3월에 이어 2회째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기청소년 사례관련 논의와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사업소개 및 각 기관의 행사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무엇보다 지역 사회에서   유관 기관 간의 연계․협력 강화 및 위기청소년들의 조기 발견과 통합 서비스 지원방향을 모색하여 구미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효과성에 대해서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회의는 각 기관의 실정을 살피고 더욱 긴밀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실행위원 기관별 회의 진행을 추진하자는 의견에 힘입어, 대구보호관찰소 구미지소에서 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보호관찰소는 이번 회의 진행시 소장님 환영사, 기관 라운딩 등을 통해 범죄자의 처벌이 아닌 교화와 반성, 발전 등을 모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보호관찰소에 대해 지니는 편견을 바꾸겠다는 뜻도 전하였다. 앞으로 더 많은 기관에서 진행될 실행위원회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의 특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유관기관별 연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김영준)은 실행위원회 회의를 통해 각 기관과 더 긴밀한 연계망을 구축하여 위기 청소년들이 보다 빠르고 적합한  서비스와 종합적인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자문기구 실행위원회는 구미시에 있는 청소년관련기관들의 실무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위기청소년 사례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자문기구이다.

현재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행위원회는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순천향의과대학 구미병원, 구미고용센터 등 5개의 필수연계기관과 16개의 청소년관련기관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