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가정 양립' 약속과 실천, 양성평등의 첫 걸음입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양성평등주간(매년 7월 1일~7월 7일, 1주간)을 맞이하여 7월 7일, 8일 2일간 구미시민방위교육장에서󰡐일․가정양립 약속과 실천, 양성평등의 첫 걸음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제20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제20회를 맞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촉진하고 범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 개최하며,올해부터는󰡐여성주간󰡑을󰡐양성평등주간󰡑으로 변경하여 개최 한다.



이 날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남유진 시장을 비롯한 심학봉 국회의원,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이태형 구미소방서장, 시ㆍ도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2부 가족영화제로 진행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여성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여성발전유공자(24명) 시상, 감사패(2명) 전달, 기념사, 격려사, 축사가 진행되며, 특히 올해부터 양성평등주간으로 변경됨에 따라 그 의미를 홍보하고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한 여성 편견, 차별, 폭력을 뿌리 뽑는 벽허물기 퍼포먼스를 실시하였다. 퍼포먼스가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들을󰡐양성평등! 여성의 힘으로!󰡑가 적힌 문구를 힘차게 흔들며,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결의를 굳게 다졌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방은진 감독의󰡐집으로 가는 길󰡑영화 상영으로 가족의 의미와 여성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영화에 대한 감상평을 발표하는 시간을 8일에 가진다.

뿐만 아니라,  7월 8일에는 구미시홍보대사 개그맨 김종국을 초청해 󰡐웃음으로 여는 양성평등한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민방위교육장 로비에서는 7일, 8일 양일간 여성단체 활동사진전과 가족사랑사진 전시가 진행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여성 발전뿐만 아니라 남녀평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여성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나아가 양성이 다함께 살기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양성평등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