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의 일방적인 유보통합 추진에 교사 반발
“유치원 교사들, 올바른 정책 위해 목소리 내야”

 

3일, 유보통합을 주제로 간담회가 전교조 경북지부 유치원위원회 주최로 열렸다. 사진 전교조 경북지부
3일, 유보통합을 주제로 간담회가 전교조 경북지부 유치원위원회 주최로 열렸다. 사진 전교조 경북지부

전교조 경북지부 유치원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지난 3일(금) 전교조 예천지부 사무실에서 나윤미 전교조 유치원위원장을 초청하여 교육계의 첨예한 문제로 대두한 유보통합 문제에 대해 조합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나윤미 위원장은 발제에서 ‘유보통합의 구체적 안이 없는 졸속 행정을 저지’하고,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정부조직법 개정안의 통과를 막기 위해 교사와 국민의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후 조합원들과 간담회에서 나 위원장은 “유보통합 과제는 교사들의 의견 수렴이 절대적으로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교육부에서는 당사자들의 의견은 배제한 채 정해진 답을 향해 깜깜이식 추진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치원 교사들이 유보통합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하고, 국민들에게 올바른 유보통합의 방법에 대해 알려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 참가한 영덕지역 조합원은 “교사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강압적으로 추진하는 교육부에 화가 난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우리 유치원 교사들이 올바른 정책 추진을 위해 단합하여 목소리를 내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느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