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진로 모색을 위해 교사와 학부모가 하나가 되다

옥계중학교(교장 은종만)는 9월 17일 오후 6시부터 본교 강당(매화관)에서 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전교직원, 학교운영위원, 학부모회 임원 등 많은 학부모가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학교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2015학년도 교육활동 동영상 시청, 학교 교육활동 안내, 고입전형 설명, 담임교사와의 학부모 상담 순으로 진행하였다.



2학기 학사일정을 안내하고,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수업을 개선하고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1학년 자유학기제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만족도 조사, 2학기 평가계획, 공교육정상화법을 안내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인터넷 중독 예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서 자녀의 진로를 모색하기 위한 고입설명회가 진행되었는데 활발하게 참여하는 모습 속에서 학부모의 관심이 지대함을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각반 교실에서 담임교사와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 모색 및 학교생활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며 자녀교육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설명회를 통해 가정의 사랑과 보살핌 아래 교사들의 진실된 가르침이 하나가 될 때 행복교육이 실현될 수 있음을 되새기는 기회는 물론 교직원과 학부모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믿음의 장이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