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주여성 한국사회적응프로그램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진오스님)에서는 결혼이주여성을 비롯한 다문화가족 50여명과 함께 11월 6일 수요일 ‘2013 대장경세계문화축전’ 현장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체험행사는 김천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에게 유네스코에 등재되어있는 기록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을 소개하고 다양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차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해소하고 한국 생활에 적응을 도와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현장체험행사는 대장경 천년관, 5D 입체 영상관, 역사관, 기록문화관등 7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 테마파크를 돌아보며 전시와 체험을 통해 대장경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베트남에서 온 응웬티한(봉산면)씨는 “남편이 항상 바빠서 나들이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기회에 친정엄마와 함께 단풍구경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대장경을 만든 과정을 보고 많이 놀랐다. 한글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11월 14일 자두꽃 봉사단과 함께 ‘사랑나눔 아삭아삭 김장김치만들기’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은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통전화 ☎  439-8280번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