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쇼트트랙 5인방의 거침없는 질주와 눈물

1. 소치 동계올림픽소식입니다.


** sbs생방송 캡춰사진입니다.**

- 한국에 두번째 금메달이 나왔습니다. 여자 쇼트트랙 3000m계주 결승에서 조해리, 박승희, 심석희, 김아랑선수조는 마지막 바퀴에서 여고생 심석희선수의 푹풍질주로 중국을 누르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나. 이번대회에서 가장 많은 마음 고생을 한 선수들이 쇼트트랙선수들 일겁니다. 이 어려운 마음고생을 뒤로하고 금메달을 일구워낸 선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았습니다.

- 스피트스케이팅 10000m에 출전했는 이승훈선수는 아쉽게 4위에 머물렀습니다. 초반레이스는 좋은성적으로 레이싱을 했지만 중반 이후부터 체력이 떨어지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승훈선수는 후배 주형준(23) 김철민(22)과 함께하는 팀추월경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남은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이승훈선수를 응원합니다.

- 컬링여자대표팀은 마지막경기에서 캐나다에 4:9로 패했습니다. 신미성, 김지선, 이슬비, 김은지, 엄민지선수로 이루어진 여자 컬링 대표팀은 3승 6패라는 올림픽 처음출전의 기록을 남기며 8위로 마감을 했습니다. 비록  목표로하는 4강진출은 실패했지만 이번 소치동계 올림픽에서 컬링이라는 종목을 우리 국민들에게 확실하게 알린 대회가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또 선수들은 세계선수들의 실력을 알수 있는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발판삼아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해 봅니다. 컬링여자대표팀선수들 수고 많았습니다. 


2. 야구소식입니다.
- 볼티모어 오리올스에 입단한 윤석민선수가 1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의 애드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입단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윤석민선수는 기자회견기간동안 시종일관 밝은 얼굴을 유지하며 선발로 뛸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견을 내비췄습니다. 올 한해 추신수,류현진,윤석민선수등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3. 프로야구 전지훈련소식들입니다.
- 일본에서 전지훈련 중인 SK와이번즈는 요코하마 DEVA베이스타스 2군과의 경기에서 5:0으로 완승했습니다. 최정,정상호선수의 홈런이 었었습니다.

- KIA는 라쿠텐과의 경기에서 김진우의 3이닝무실점 호투에 힘입어 4:3으로 승리했습니다.


- 삼성은 닛폰햄전에서 0:8로 대패했습니다.


4. 골프소식입니다.
-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인 박인비(26)선수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경기에 출전합니다. 20부터 4일간 태국 촌부리 시암골프장에서 열립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