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단연 돋보여

1. 소치 동계올림픽소식입니다.
 


** SBS생방송 캡쳐사진입니다.**
 

- 피겨스케이팅 김연아선수가 2일(한국시간) 새벽에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를 마쳤습니다. 김연아선수는 기술점수(TES) 39.03점과 예술점수(PCS) 35.89점을 더해 74.92점을 얻어 선두로 나섰다.
김연아선수는 경기 직후  웜업을 하면서 긴장감이 몰려와 힘들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피겨영왕답게 "리틀 나이트뮤직"의 삽입곡 '어릿광대을 보내주오'에 맞춰서 훌륭한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심판들의 기준없는 잣대가 걱정은 되지만 늘 든든한 김연아선수에 힘찬 박수블 보내드립니다.


이날 같은 쇼트프로그램에 참석한 김해진(과천고)과 박소연(신목고)선수도  54.37점(기술점수 29.23점+예술점수 25.14점), 49.14점(기술점수 25.35점+예술점수23.79점)을 얻으며 상위 24인이 겨루는 프리스케이팅 참가 자격을 획득했습니다.


2. 축구 소식입니다.
- 축구국가대표팀 홍명보감독이 그리스전에 대비한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A. FW - 지동원(아우크스) 박주영(왓포드)이근호(상주) 김신욱(울산) 
   B. MF - 하대성(베이징) 박종우(베이징 부리) 한국영(쇼난) 구자철(마인츠) 김보경(카디프) 기성용(선덜랜드) 남태희(레퀴야) 이청용(볼턴) 손흥민(레버쿠젠)
   C. DF - 이용(울산) 박주호(마인츠) 김진수(니가타) 차두리(서울) 곽태휘(알 힐랄) 황석호(히로시마)김영권(광저우 헝다) 홍정호(아우크스)
   D. GK -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이번 선발명단에 눈에 뛰는 부분은 박주영선수와 차두리선수입니다. 홍명보감독의 선발원칙에서 좀 벗어난 선발이었습니다. 하지만 월드컵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부족한 상황에서 선택한 것아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월드컵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는 잘 보아 왔기때문입니다.

- 터키에서 전지훈련중인 성남FC는 전지훈련 연습경기에서 5연속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올시즌 전망을 밝게하고 있습니다. 성남FC는 이번에 시민구단으로 거듭나며 박종환 감독이 팀을 맡았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