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5_스포츠 이모저모

1. 야구 소식입니다.


** J sports 캡쳐사진입니다.**

 

- 한신 타이거즈 오승환선수가 6세이브째를 기록했습니다. 오승환선수는 24일 열린 주니치드건스와의 경기에서 9회 등판 1이닝을 1탈삼진 무실점으로  막았습니다. 오승환선수는 일본에서 잘 적응하면서 좋은 피칭을 보이고 있습니다. 돌부처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서 자랑스럽습니다. 좋은 피칭을 이어가길 바라며 오승환선수 화이팅!!
- 4월 24일 프로야구 결과입니다. 두산 3:0 한화, LG 8:9 삼성, NC 13:7 SK, 롯데 3:10 넥센
- 4월 24일 프로야구 순위 1위 넥센, 2위 NC, 3위 SK, 4위 두산, 5위 삼성, 5위 롯데, 7위 KIA, 8위 한화, 9위 LG 순입니다.
- 올 프로야구가 초반의 최대 화두는 LG 김기태감독의 자진사퇴입니다. 김기태감독은 23일 자진사퇴의사를 밝히고 팀을 떠났습니다. 팀의 성적부진을 이유로 선수들에게는 동기부여 차원에서 김기태감독만의 마지막카드를 들었습니다. 선수들은 삭발투혼까지 하며 경기에 임했지만 감독의 마지막카드에 아직은 보답을 못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2위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도 제대로 된 선수들에 대한 대우와 팀 보강차원의 준비들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므로써 많이 힘들어 했던 김기태감독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자진사퇴라는 마지막카드 밖에 없었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고 슬픕니다. 구단에서 바라는 좋은 성적이란 과연 뭘까..  그동안 수고하신 김기태감독님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감독님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2. 축구 소식입니다.
- 이번에 폭행사건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성남의 박종환감독이 자진사퇴했습니다. 성남은 22일 박종환감독의 자신사퇴했다고 밝히며 다음경기인 전남전을 새로운 출발의 계기를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성남은 올해 시민구단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면서 이러한 불미스러원 일이 생겨서 안타깝지만 차기 감독 인선시까지 이상윤 수석코치를 기준으로 열심히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웠으면 좋겠습니다.
- 2014 AFC U-19 챔피언십대회가 10월 5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데 조 편성에서 한국은 일본,중국,베트남과 C조에 편성되었습니다. 총 16개팀이 참가 4개조로 경기를 벌이며 상의 1,2이 팀이 8강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가립니다. 상위 4개팀은 2015년  국제축구연맹 FIFA U-20 월드컵 본선에 참가 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한국은 2012년 이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김상호감독님이 팀을 이끌고 이대회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3. 아이스하키 소식입니다.  
- 2014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선수권에 출전중인 한국대표팀은 디비전1 그룹 A대회에서 내리 네판을 져 최하위에 머물면서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에도 먹구름이 드리웠습니다.  2006년 토리노 대회부터 개최국 자동 출전권이 폐지되어 한국은 동계올림픽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아이스하키에 집중적인 지원을 해 가면 이번 대회전까지 좋은 성적으로 세계랭킹을 올려 왔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했었는데 뜻 밖의 성적부진으로 지금까지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지 아쉽기만 합니다. 다시 한번 힘을 내는 아이스하키대표팀이 되었어면 합니다.

4. 탁구 소식입니다.
- 2014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일본 도코 요요기 국립체육관에서 열립니다. 한국은 이대회에 젊은 선수들을 대거 출동시키며 단체전에 출전합니다. 한국대표팀은 젊은 선수들이 이번대회에 경험을 인천 아시안게임과 리우 올림픽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젊은 대표팀선수들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경험으로 좋은성적을 기대해 봅니다.

5. 체조 소식입니다.
- 코리아컵에 출전중인 도마의 신 양학선선수가 난도 6.4의 신기술에 성공했습니다. 양학선2 기술로 불리는 이 난도기술은 "한손 집고 옆돌아 뒤공중 돌며 1260도 비틀기"기술이며 양학선선수는 자신의 이름을 딴 난도 6.4기술을 가진 유일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난도 6.4기술을 가진선수는 리세광선수와 드라굴레스 쿠라이크 선수가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