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通하는 감성토크” 개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준)와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박응도)은 2015. 5. 23(토) 10시~12시에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300여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3회째를 맞고 있으며, 구미시와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1차사회안전망인 가정이 바로설 수 있도록 ‘바람직한 자녀양육 및 건강한 가정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한 무료 부모강연회이다. 또한 이번 부모강연회는 제1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라는 대규모의 전국단위 청소년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강연을 듣는 부모와 청소년박람회에 참여하는 자녀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만큼,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임영주부모교육연구소' 임영주소장(부모교육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될 이번 강연은 청소년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이 실제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마음가짐과 의사소통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접근하여 자녀양육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연회 실시 소식을 접한 한 학부모는 “작년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이런 기회가 많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올해도 좋은 강연을 들을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1388청소년지원단 박응도 단장은 "강연을 통해 가정에서 부모가 먼저 성장하여 청소년들이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며  또한 "지역사회안전망인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을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의 위기를 예방하는데 힘쓸 것을 약속하며, 많은 부모들이 강연회에 참석하여 함께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월 23일에 실시되는 본 강연회는 현재 사전접수 중에 있으며,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472-2000)로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연회의 주관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박응도)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 중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민간연계기관으로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 ․ 지원하기 위한 단체를 의미하며, 현재 27개의 단체와 50여명의 개인(대학생 및 일반인)이 활동 중에 있으며 구미시에서 위촉,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단원들은 법률, 의료, 찜질방, 방범대, 문구센터, 봉사단체 등의 다양한 분야에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순수 민간 자원인 이들은 발견 ․ 구조지원단,  의료 ․ 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상담 ․ 멘토지원단 등 총4개의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의료지원, 학원 수강료 지원, 아르바이트 지원, 교복 및 안경 지원,  간식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위기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1388청소년지원단 부모강연회」,「청소년전화1388홍보캠페인」,연말연시청소년선도캠페인」,「멘토-멘티프로그램」등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