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2시부터 구평동 별빛공원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운영법인:구미YMCA)은 오는 5월 16일 ‘제5회 놀이축제 - 별별놀이터'를 구평동 별빛공원(구평 부영3단지 옆)에서 14시부터 17시까지 개최한다.

‘제5회 놀이축제 - 별별놀이터'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형태의 놀이 및 장난감 만들기 등을 통해 즐겁게 놀이하고 체험함으로써 놀이의 중요성 및 즐거움을 알리고 건전한 가족문화를 정착하며 건강한 아동성장환경을 조성하고자 세계놀이의 날을 맞아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계별별놀이마당, 체험놀이마당, 가족놀이대회, 가족공연 등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세계별별놀이마당에서는 세계 각국의 제기, 팽이, 공기, 사방치기, 가면놀이 등 다양한 놀이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놀이마당에서는 세계 퍼즐존, 장난감 만들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인형과 함께 놀아요, 공장과자 안먹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특히 가족놀이대회는 엄마아빠 제기대회, 가족 판뒤집기 놀이대회, 가족 신문지 몸놀이대회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인 5월 16일 13시 30분부터 행사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단, 장난감 만들기의 경우 재료비 1,000원), 어린이를 둔 가족은 누구나 참여하여 자유롭게 놀이축제를 즐길 수 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구미YMCA 홈페이지(www.gumiymca.or.kr) 또는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www.inur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054-471-1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계놀이의 날은 5월 28일로 노는 것의 중요성을 각성시키고 이날 하루만이라도 어른과 아이들이 어울려 건강하게 마음껏 놀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세계장난감도서관협회가 제정한 날이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