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만남과 소통의 학부모 교실 2기: 교육, 만남, 요리

 

 

영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원영식)은 6월 7일 ‘2023 소통과 만남의 학부모교실’을 열었다.

영해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역사회에서 학교와 유치원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배움터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는 교육 방향을 기반으로 2023년 4월 학부모교실 1기에 이어 두 번째 학부모교실을 운영하였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의 활발한 만남은 ‘삶을 키우는 행복한 S-mile 영해 교육’의 든든한 뿌리로 자리 잡을 것이다. 그 마음을 담아 지난 4월 26일 학부모교실 1기 봄맞이 신나는 쿠킹클래스에 이어 교육, 만남, 요리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실 2기를 열었다. 교육공동체와 더불어 지역사회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지역민을 초대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먼저 본원 유치원 교사는 <우리 동네에는 병설유치원이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병설유치원의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유치원의 교육과정과 방과 후 과정, 작은 유치원 공동 교육과정, 기후위기생태전환교육, 만남과 소통의 학부모교실, 전문가와의 협업 수업, 유·초 이음교육, 현장체험학습 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부탁하였다.

 

 

이어 쿠킹클래스 강민경 전문가의 도움으로 <문화와의 만남: 프랑스 요리 과일 타르트>를 진행했다. 지역사회의 신선한 과일을 이용한 요리 수업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좋게 했다. 학부모님들은 과일을 정성스럽게 썰고 디자인하여 타르트를 장식하였다. 자신의 요리에 푹 빠진 1시간은 온전히 자신만의 기쁨의 시간이 되었다.

학부모교실에 처음 온 학부모는 “이런 프로그램 너무 좋다. 좋은 프로그램으로 학부모교실을 열어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아이와 같이 온 학부모는 “딸과 같이 하니 더 재미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