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구미고등학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

 

구미고등학교와 식생활교육 경북네트워크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북도, 구미시가 주최하는 ‘건강한 급식을 위한 학부모 식생활교육’이 지난 11월 1일과 11월 22일 구미고등학교에서 열렸다.

 

△11월 22일 구미고등학교 학부모 식생활교육이 열렸다.
△11월 22일 구미고등학교 학부모 식생활교육이 열렸다.

이 행사는 학교급식의 중요 주체인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농산물 소비와 지속 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미래세대에 건강한 식습관을 전해주고, 지역사회에서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였다. 식생활교육에서는 건강한 로컬푸드 식생활 및 지속 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이 이뤄졌다.

식생활교육 전문가들이 참가자에게 건강한 로컬푸드와 지속 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제철 로컬푸드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하고 맛있는 집밥을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공공 급식에 로컬푸드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으로, 학부모들에게 지역사회 내에서 지속 가능한 식생활과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중요한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는 식생활 관련 전반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인식을 드높여 국민 건강 증진과 환경생태계의 보전, 농어업·농어촌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경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11월 22일 구미고등학교에서 열린 학부모 식생활교육 참가자들.
△11월 22일 구미고등학교에서 열린 학부모 식생활교육 참가자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