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학교 소식(11월2일)

“산동중! 안전 체험으로 HAPPY 학교로 거듭나다!”

산동중학교(교장 윤용호)는 2015년 10월 29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로 안전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학생과 전교직원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안전에 대한 기본 지식과 방법을 습득하였다.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과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 옥내 소화기 체험 ▲ 농연 및 완강기 체험 ▲ 심폐소생술 체험 ▲ 지하철 안전 체험 ▲ 미래 안전 영상관(3D) 체험을 통하여 안전을 생활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몸으로 습득할 수 있었다.

▲ 인동중 뮤지컬 관람.

담뱃불을 끈 뮤지컬 바람

- 뮤지컬 ‘담배는 꿈을 태운다’를 관람하다 -

인동중학교(교장 이성희)는 2015년 10월 30일 (금) 인원관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흡연예방 뮤지컬을 관람했다. 이날 행사는 ‘2015 흡연 예방 금연 실천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금연의 필요성과 금연 환경 조성, 금연 분위기 확산의 계기를 만들고자 계획되었다. 공연을 맡은 극단 ‘가족’은 열정적인 춤과 노래를 선보이며 40분 간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통일노래로 통일의 벽을 허물어요

-진평중학교 전국 통일 경연대회 대상 수상-

청소년들의 통일 의식 고취와 함께 통일을 향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친 '청소년 통일창작노래 대회'가 30일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통일창작노래 대회 결선에서 진평중(교장 황현모) 졸업생과 진평중 학생들로 구성된 ‘정차길예정’팀이 ‘오른발왼발 그리고 우리’란 곡으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통일부 산하 통일교육원이 주최하고 '제2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 일환으로 개그맨 이상훈씨의 사회로 14개팀 40명이 실력을 겨뤘다. 심사위원으로는 유명 프로듀서 돈 스파이크와 .가수 이선아(여행스케치)와 은휼(곽은기), 통일부 출입기자가 참여했다.

숲은 사람 보호! 사람은 숲 보호!

- 진평중 동아리 JPGR 숲사랑 캠페인 실시 -

구미시 진평중학교(교장 황현모) 동아리 JPGR에서는 지난 10월 31일 토요일에 구미 천생산에서 숲사랑 캠페인 및 산림보호활동을 전개하였다. 동아리 JPGR(Jin Pyeong Green Ranger , 진평중학교 숲사랑소년단)은 경상북도교육청 우수 동아리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3월 25일 입단식을 시작으로 매주 월,수,금 점심시간에 교내 환경정화캠페인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내 화단 가꾸기, 식목행사, 숲사랑 교내․외 캠페인, 환경 정화 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남계초 문학기행

깊어가는 가을‘메아리’로 문학의 향기를 느껴요

- 엄마와 함께 하는 문학기행 -

남계초등학교(교장 최순실)는 10월 31일(토)‘엄마와 함께하는 문학기행’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가정에서의 책 읽기 장려와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으로 엄마와 함께 하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31일 총 18가족 43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교 및 중등교과서에도 실렸던 ‘메아리’의 작가 향파 이주홍 선생의 고향인 합천에 세워진 「이주홍 어린이 문학관」을 찾아 그의 작품 세계 속에 담긴 휴머니즘을 느끼고 다양한 문학적 경험을 통해 선생의 동화와 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국제교류를 통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

- 사곡고 ,국제교류 체험학습 실시 -

사곡고등학교(교장 전만영)는 10월 25일(일)부터 30일(금)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단장인 교장선생님과 인솔교사, 학교운영위원, 2학년 학생 15명(총 18명)이 중국 호남성 장사시 장쥔 메이시후 중고등학교(长郡梅溪湖中学)를 방문하여 상호우호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홈스테이와 수업체험 및 유적지를 탐방하는 『2015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제교류를 통한 실력과 인격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국제교류 해외문화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금년에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국제교류활동과 해외문화 체험으로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해외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 원호초 나눔바자회

나누는 마음으로 따뜻한 세상 열어요

- 원호초, 학부모회 주관 깨움ㆍ채움ㆍ나눔 바자회 열려 -

원호초등학교(교장 조동익)는 깨움‧채움‧나눔 행복 학부모회 주관으로 10월 30(금)에 알뜰 바자회 및 먹거리 장터를 열었다. 학생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근검절약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열게 되었다. 특히 알뜰 바자회 운영을 위해 전교생이 1인 2점 이상의 다양한 물건들은 기부하여 나눔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도록 하였으며 수익금 전액은 본교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쓰이게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