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민간 연계기관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용학)에서는 지난 22일 1388청소년지원단 및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를 개최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이란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 ․ 원스톱으로 제공해주기 위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민간 연계기관이다. 즉, 법률기관, 병원, 찜질방, 학원 등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순수 민간 자원으로, 발견․구조지원단, 의료․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상담지원단까지 총 4개의 하부지원단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1388청소년지원단은 의료서비스, 학원 수강료 할인, 아르바이트 제공, 교복, 안경, 간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위기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2015년에는「제3회 1388청소년지원단 부모강연회」, 「청소년전화 1388 홍보캠페인」,「연말연시청소년선도캠페인」등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었다.

 또한 박응도(중앙스포츠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장의 지원금 100만원을 비롯한 단원들의 후원금으로 취약계층청소년들에게 간식과 교통비, 치료비 등을 지급하였고, 부모강연회에서 기념품을 제작하여 참석한 부모들을 응원하였다.

 이날 2015년을 마무리하며 개최된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는 연간 활동보고 및 2016년 활동계획 수립 등 위기청소년지원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특히, 청소년들이 신뢰감을 가지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개개인에게 신원을 보장하는 신분증과 차량용 안내판을 배부함으로써 위기발굴에 도움을 줌은 물론, 청소년지원단으로써의 소속감 증진 및 단원들의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용학 소장은 올해로 9년째 접어들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1388청소년지원단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