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시정참여에 적극적인 역할 주도할 것

지난 23일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구미시민명예기자(회장 정기도)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활동성과를 평가하는 구미시민명예기자 평가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6기 기자단의 활동영상 상영, 활동성과 평가와 분석,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패와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우수기사/수필/시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하나로 엮은 시민명예기자 문집 「구미에 사는 기쁨」 6번째 발간을 자축하고, 기자단의 활성화 방안모색을 위한 자유토론이 진행되었다.

금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취재활동을 펼쳐 시청 홈페이지에 226건의 기사를 게재하고, 우수기사 44건과 팀별 기획취재기사 11건은 구미시정소식지인 'yes구미'를 통해 생생하고 다양한 지역소식과 따뜻한 이웃의 이야기를 전해주었다.

명예기자단 정기도 회장은 “앞으로도 시민명예기자단은 명예기자 활동을 기반으로 지역사랑의 마음과 자부심으로 적극 시정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민명예기자단은 2008년에 출범, 지난해 1월에 2년의 임기로 위촉된 제6기 시민명예기자단은 38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시정 여러 분야에 대한 효율적인 취재를 위해 사회경제팀/문화예술팀/관광체육팀/과학교육팀 등 4개 팀으로 나눠 취재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현장체험, 워크숍,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우리 지역의 주요 시설과 시정 및 문화 현장 등을 발 빠르게 취재·전파함은 물론 축제 현장에서 시정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시정홍보대사로서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